1. 스트레칭과 유연성 향상 운동
나이가 40이 넘어가면서는 근육과 관절의 뻣뻣해지는 것을 느끼기 시작하지요. 허리 근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먼저 맨손 스트레칭과 몸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가벼운 운동이 필요합니다. 일주일에 3~4회, 몸 전체의 스트레칭하는 습관을 만들고 , 허리를 중심으로 하는 회전운동 등을 통해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코어 운동
코어 근육은 허리를 지지하고 강화하는 역할을 하지요. 허리 근력을 키우기 위해 코어 운동을 열심히 되겠습니다. 엉덩이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는 운동과 누워서 두 다리는 올렸다 내렸다 하는 운동들이 정말 효과적입니다. 한꺼번에 많이 하려면 너무 힘들고 꾸준히 하기가 힘드니까 하루에 한 번씩이라도 횟수를 꾸준히 늘려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작하고 하루 이틀은 근육이 놀래서 너무 아프니까 운동시작 후 하루 이틀은 조금 텀을 주었다가 삼일째 되는 날부터는 아주 꾸준하게 하는 횟수를 이틀에 한 개씩이라도 늘려가면서 하게 되면 허리를 안정시키고 허리 통증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
걷기, 수영, 가볍게 뛰기 등의 유산소 운동은 허리 근력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체력을 향상해 주지요. 40대 이상의 나이에서는 심혈관 기능 개선과 함께 허리 근육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 주기 때문에 건강한 허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중년의 체중 관리:다이어트유산균 BNR17 복용하기
허리 근력을 키우는 데 있어 체중 관리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부분이지요. 과다한 체중은 허리에 부가적인 압력을 가하며 허리 근육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정기적인 운동으로 체중을 유지하고, 필요하다면 감량에도 노력해 보시면 어떨까요? 저는 25살 결혼할 때 54Kg이었는데 그 몸무게를 25년간 유지해 왔었어요 그런데 50이 넘어가면서 체중이 일 년에 딱 1킬로씩 늘어가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처음 1, 2년은 그런가 했는데 몇 년 지나가니까 이것이 나잇살인가 보다 싶어서 그때부터 식단관리와 하루 6Km 걷기, 집에서 스트레칭, 윗몸 일으키리 100번씩을 특별한 일 없으면 꾸준히 열심히 함에도 불구하고 중년의 뱃살은 빠질 기미가 보이질 않아서 고민 끝에 방송을 보다가 다이어트유산균 BNR17이라는 체지방을 감소시켜 주는 BNR17 유산균을 복용했을 때와 복용 없이 저처럼 열심히 식이요법과 운동했을 때를 비교해 본 결과치를 봤을 때 BNR17 유산균을 함께 섭외하며 관리했을 때가 체지방과 체중이 감소되는 시험결과를 볼 수 있었다. 그렇게 열심히 운동하고 소식을 해도 나온 배가 들어가지 않는 이유를 알 수가 없고 우리가 흔히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늘 이야기했었는데 BNR17 유산균이 뱃살을 잡아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하니 한 번 시켜서 꾸준히 먹어봐야겠어요. 제발 이 뱃살만 2킬로만 빠지면 너무 좋을 거 같아서 희망을 갖고 기대해 봅니다. 쿠팡에서 한 달치 60알이 52,300원에 파매 되고 있네요.
RRR
3. 일상생활에서의 주의사항:
40대부터 70대까지의 연령에서는 일상생활에서도 허리를 보호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지요. 장시간 앉은 자세를 피하고, 허리에 부담을 주는 행동을 최소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