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밀어내는 믿음, 부를 끌어 다니는 믿음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는 거짓
돈이 행복을 만든다. 단언컨대, 사랑,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 등 인생에서 최고의 것들은 공짜다. 자연, 아름다움, 예술, 산책, 음악... 당신이 사랑하는 공짜로 얻는 것들을 생각해 보라 이런 경험을 더 많이 하려면 시간을 자유롭게 쓰게 해 줄'소극적 소득 passive income이 필요하다. 소극적 소득은 소득이 아니라 본인소유자산에서 나오는 소득을 의미한다. 아니면 당신이 이 경험을 모두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모든 비용을 내 줄 사람이 필요하다. 과연 빚을 해결하기 위해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견디며 2주일 동안 80시간을 일하면서 이' 인생의 최고의 공짜' 순간을 즐길 수 있을까?
부자가 더 부자가 된다는 편견
당신은 부자들이 이미 부자이기 때문에 더 부자가 되고 가난한 사람은 이미 가난하기 때문에 더 가난해진다는 주장보다 더 심오한 주장을 찾고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이 단순한 이치의 중요성을 놓치지 말자. 당신이 부와 돈이 있는 방향으로 움직인다면 설사 원하는 수준에 이르지 못했더라도 멈추지 말고 계속 가라. 그러면 원하는 수준에 도달할 것이다.
어떤 한 시점에서 돈은 가장 많이 지출하는 사람에게서 가장 많이 수입을 올리는 사람에게로 흐른다.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 개개인이 돈에 부여하는 가치가 다를 때 돈은 지출에 집중하는 사람들로부터 수입에 집중하는 사람들로 보다 자유롭고 더 대규모로 움진인다. 다시 말해서 돈은 소비자에게서 생산자로 이동한다.
부의 생산자와 소비자
80/20의 법칙(인구의 20%가 국가전체 부의 80%를 소유 혹은 통제하고 있다는 법칙)대로 인구의 20%가 80%가 소비할 것을 생산한다. 효과적인 부의 재분배를 위해 소비자들도 소비하는 것 이상으로 생산해야한다. 생산자들은 더욱더 많이 생산할 것이고 소비자들은 계속해서 소비할 것이다. 당신은 생산자와 소비자 중에 무엇이 되고 싶은가? 빈부의 격차에 관해 옳고 그름을 따지겠는가 아니면 서비스, 해결책, 부의규모, 사회기여에 집중하면서 정당한 부를 즐기며 살겠는가?
2024년 우리는 결단하고 행동해아 한다. 옳고 그름을 따지는 자가 될것인가 아니면 정당한 부를 즐기며 살 것인가?
당신은 과연 20%의 생산자로 살 것인가? 80% 소비자로 살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