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ㅡ money
서른 살에 부와 성공을 거머쥔 젊은 백만장자 사업가이머, 영국에서 가장 큰 부동산 기업인 프로그레시브프로퍼티
(progressive property)를 포함한 여덟 개의 사업체를 운영 중인 작가 ㅡ롭무어(ROB MOORE)의 작품이다. 롭무어는 대학시절 여러 번 사업에 실패하고 파산한 알코올 중독자로 몇 년을 보냈으나 머니 게임의 룰을 직접 경험하며 불과 3년 만에 완전한 경제적 자유를 획득한 기업가이다. 그 뒤 수많은 억만장자와 기업가들을 만나고 연구하여 '더 빨리, 더 똑똑하게 부를 만드는 법칙을 발견했고, 이를 자신의 경험과 함께 " 머니"에 전부 담아냈다.
누구나 이룰 수 있는 부의미래
당신의 생각이 부를 막고 있다면?
어느 날 아침 기분 나쁜 숙취를 느끼며 친구와 함께 밖으로 나갔을 때 내가 스스로 자초한 혼란은 정점에 도달했다. 그때 페라리 F430스파이더 한 대가 우리 옆을 지나갔다. 운전자는 지붕을 연 채 음악을 크게 틀고 있었다. 그때까지 내가 가장 갖고 싶었던 차가 페라리 F430이었다. 내 어린 시절의 모든 기억과 감정과 바람이 이 아름다운 차로 디자인된 것 같았다. 우아한 곡선미와 거친 엔진소리를 가진 '새빨간' 바로 그 차말이다. 차가 지나가자 나는 슬로 모션으로 이 모든 이미지와 감정과 바람을 보고 느낄 수 있었다. 나는 친구에게 말했다. "저 등신 봐봐 , 마약 딜러야" 그리고 우리는 술집으로 발걸음을 돌렸다. 내가 그날 내뱉은 그 한 문장은 돈과 관련된 내 태도가 최악의 상태에 쳐해 있다는 걸 보여줬다. 내 드림카를 타고 있던 사람을 부정적으로 판단한 것은 그에게 내 사적이고 개인적인 인식과 믿음과 태도를 전가했기 때문이다. 나는 그 사람이 누구인지 몰랐지만 그 사람을 안다고 생각했다. 그는 드림카인 페라리를 위해 성실하게 일해서 돈을 번 사람일 수 있다. 그는 마약 딜러 일 수도 있다. 아니면 페라리를 그냥 시운전하는 중일 수도 있다. 하루동안 페라리를 빌려서 탔을 수도 있다. 그는 투자자나 치과의사일 수도 있다. 그냥 돈 많은 부모를 둔 사람일 수도 있다. 자동차 영업사원 일 수도 있다. 온갖 다양한 페라리 운저자가 있기 때문에 이런 추측은 모두 무의미하다. 우리는 페라리를 운전하는 사람을 정형화할 수 없다.
롭무어는 말한다
내가 부유한 선진국가의 가난한 사람이었을 때 내 주변에 페라리를 타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기 때문에 나는 페라리를 타는 사람들이 정말로 어떤 사람들인지 증명할 수가 없었다. 그러나 이제 나는 페라리를 타는 많은 사람을 알고 있고 나 역시 그중 한 사람이다라고~~
2024년을 맞이하고 첫발을 내딛는 지금 당신의 주위에 페라리를 타는 사람은 얼마나 있는가? 롭무어의 과거의 모습속에 당신의 현재가 있다면 지금 당신의 현재는 어떠한가? 페라리를 운전하는 사람에게 "마약딜러아'라고 소리치는 롭무어의 모습은 아닐까요? 2024년 정말 부자가 되고 싶다면 과연 무엇을 우리가 준비해야 될까요?? 롭무어를 통해서 우리같이 생각하며 도전해 보자고요!!!
롭무어의 부자들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궁금하시죠!!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